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슈

SRT VR 기차여행(LG유플러스 XR플랫폼 ‘U+DIVE’ 앱)

728x90

SRT VR 기차여행(LG유플러스 XR플랫폼 ‘U+DIVE’ 앱)

 

설날을 맞이하여 LG 유플러스가 기차여행 VR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LG 유플러스의 XR플랫폼인 ‘U+DIVE’ 앱에서 직접 경험가능합니다.

SRT 운전자의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차여행 VR 콘텐츠

 

LG 유플러스가 SRT(수서 고속철도) 운영사 SR과 협업하여 만든 기차여행 VR 콘텐츠는 SRT의 기차 운전자의 1인칭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으로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입니다. 

 

 

 

LG 유플러스의  U+DIVE앱

 

LG 유플러스의 U+DIVE앱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구글 또는 카카오를 통한 로그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는 무료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 구간

 

제공되고 있는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는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광주 송정/ 광주 송정-나주/ 나주-목포 등 5개의 구간의 주행영항이 각각 5분 정도의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SRT 기차여행 콘텐츠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기차여행 등 외출이 제한된 요즘, 고객들이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서 간접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를 포함하여 총 34편의 '귀성길 여행' 카테고리도 편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저도 이번 설 연휴 동안 고향을 찾지 못할 것 같은데요. 벌써 기차를 타지 못한 지 3년이 다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고향을 찾을 수 없는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VR 콘텐츠로 고향 가는 기찻길을 간접적으로 달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VR 기차여행 콘텐츠

 

해당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는 맞은편 기차가 옆을 빠르게 지나가거나, 어두운 터널에 들어갔다가 빠져나오는 터널 구간 등 고속열차 주행구간들을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VR 전용 기기에 휴대폰을 넣으면 VR 기기 모드로도 즐길 수 있는 것 같은데요. 해당 모드는 직접 사용해보지 못해서 설명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SRT-기차여행-VR콘텐츠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 영상 일부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면, 이렇게 기차의 속도가 보이면서 운전자의 시각으로 철도를 달리는 느낌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매번 기차 운전자의 시각에서는 어떻게 보일지 궁금했었는데, 궁금증도 해결되는 것 같아요.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 관련하여 다음 달 4일(2월 4일)까지 콘텐츠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VR 콘텐츠 시청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에어 팟 프로 3세대,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고 하니, 무료로 U+DIVE앱을 다운로드하셔서 달려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맛보기로 제가 체험해 본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 영상으로 참고해주시고요.

이제는 기차여행도 VR로 체험해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네요.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기차여행 한 번 해보시길 바라며, 설 연휴 고향 찾지 못하시는 분들도 SRT 기차여행 가족들과 함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