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이슈

싱크루션 음식물처리기 가정용 분쇄기 주방가전 추천

728x90

싱크루션 음식물처리기 가정용 분쇄기 주방가전 추천

 

싱크루션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코로나로 외식을 많이 못하다 보니 집에서 평소보다 삼시세끼 해먹을 일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음식물 버리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많이 필요해진 제품 중 하나가 가정용 음식물처리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처럼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것에 지치신 분들께 합법적으로 가성비 좋은 음식물처리기인 '싱크루션'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는 합법적인 제품이어야 합니다.

 

가정용과 주방용의 오물분쇄기는 환경부의 인증과 KC마크가 반드시 있어야하고, 유효 기간도 지키는 인증 제품이어야 합니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생활오수는 분변 등과 함께 하나의 오수관을 타고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흘러가기 때문인데요. 원래는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하고, 그 찌꺼기는 따로 버려줘야 합니다. 

싱크루션의 경우에는 환경부, KC인증, 물기술 인증원 등 인증이 완료된 제품이지만 2차 처리기로 한번 더 걸러내는 방식은 아니라서 의아한 부분이 있긴 했습니다. 

 

음식물처리기 합법 VS 불법

 

음식물처리기는 습식분쇄, 단순건조, 분쇄건조, 미생물 발효로 분류가 다릅니다.

현행법상 분쇄형(디스포저형)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을 1차로 갈아내고 하수구로 바로 배출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반드시 2차 처리기로 한번 더 걸러내야만 합니다. 

분쇄된 음식물 중에서 고형물을 2차 처리기에 보관하기 때문에 별도로 비우는 과정이 필요해서 번거롭다고 느낄 수 있으나 싱크대 배수구에 설치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실사용시에는 더 편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2차 처리기를 설치하지 않거나 거름망 없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불법이므로 잘 확인하시고 설치 및 사용하셔야 합니다. 

 

음식물처리기는 모터와 칼날의 기능이 중요합니다.

 

싱크루션의 음식물처리기의 모터는 'PMDC모터(Premium Magnetic DC Motor)'를 사용하였는데요. 이는 항공기, 자동차, 에어컨, 냉장고 등에 사용되는 모터로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음식물 처리를 하다 보면 작은 뼈 등을 갈아내는 경우도 있고, 쪽파나 부추 같은 섬유질이 있는 채소를 갈아내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음식물쓰레기는 무엇보다 잘 갈아주지 않으면 배수관이 막히는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싱크루션은 강력한 모터와 함께 부수고, 으깨고 짓누르는 강력한 분쇄 칼날과 특허 분쇄판으로 하이브리드 11중 초미세 분쇄를 하여 이물질 끼임 방지와 배관 막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에도 싱크루션은 65 데시벨 정도로 일반 대화 소리보다 조금 더 큰 정도의 저소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회당 처리 시간이 1~2분 내외로 작동시간이 짤고, 소음은 적어서 실사용시 편리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뚜껑 방향을 센서에 맞춰서 작동하는 방식과 수동으로 작동하는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있는데요. 뚜껑 센서 방식을 사용했는데, 원터치 작동과 자동 멈춤 기능 그리고 작동 시작을 알리는 안전 알림음 기능이 있어서 다칠 위험이 적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객관적인 설치 및 사용후기

 

음식물처리기를 설치하고 삶의 질이 아주 많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양가 부모님들이 반찬을 만들어서 자주 보내주시는데, 2인 가구라 전부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아까운 마음으로 자주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곤 했는데, 일단 버리기 전까지 냄새 때문에 힘든 경험이 많았는데 싱크 루션 설치 후에는 냄새 걱정 없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방음이 잘 되지 않아서 소음이 걱정이었는데, 늦은 시간에도 편하게 사용할만큼 소음이 크지 않아서 좋았구요. 

제가 음식물처리기를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알게 된 부분이 있는데요. 음식물처리기를 싱크대 하부장 쪽에 설치하기 때문에 보일러 분배기와 부딪히는 등의 고려사항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부장 쪽 수납장 쪽에 설치하면서 보일러 배관과 음식물 처리기가 거리가 가까워서 닿게 되면, 음식물처리기 설치기사님이 보일러 배관을 임의로 변경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되면 보일러가 고장이 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치를 하시는 분들은 설치기사님이 설치하시는 것을 옆에서 보면서 보일러 배관을 임의로 변경하시지 못하도록 하셔야 될 것 같아요. 

이사하실 때에도 분리가 간편해서 설치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평소 음식물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제가 설치한 습식분쇄 방식의 싱크루션 음식물처리기 외에도 미생물 방식이나 음식물 처리기계 등 다른 제품의 실사용 찐 후기도 궁금합니다.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닭뼈, 과일 씨 같은 딱딱한 음식을 음식물처리기에 넣는 것에 주의하시고, 쪽파 등 섬유질이 많은 음식도 주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이웃에서 쌀을 음식물처리기에 넣어서 돌리면서 아랫집들 배수관까지 막혀서 누수 및 역류가 되는 사건도 있었는데요. 내가 편리하자고 다른 집의 배수관에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주의사항은 잘 지켜가면서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LIST